비타Cpp

API의 자료형 본문

WIN32_API/정리 노트

API의 자료형

멍C 2020. 4. 25. 12:55

Win32 Api에서 새롭게 사용되는 표준 자료형

 

<minwindef.h> 헤더 파일에 정의되어있다.

 

<minwindef.h>

typedef unsigned long       DWORD;
typedef int                 BOOL;
typedef unsigned char       BYTE;
typedef unsigned short      WORD;
typedef float               FLOAT;
typedef FLOAT               *PFLOAT;
typedef BOOL near           *PBOOL;
typedef BOOL far            *LPBOOL;
typedef BYTE near           *PBYTE;
typedef BYTE far            *LPBYTE;
typedef int near            *PINT;
typedef int far             *LPINT;
typedef WORD near           *PWORD;
typedef WORD far            *LPWORD;
typedef long far            *LPLONG;
typedef DWORD near          *PDWORD;
typedef DWORD far           *LPDWORD;
typedef void far            *LPVOID;
typedef CONST void far      *LPCVOID;

typedef int                 INT;
typedef unsigned int        UINT;
typedef unsigned int        *PUINT;
typedef UINT_PTR            WPARAM;
typedef LONG_PTR            LPARAM;
typedef LONG_PTR            LRESULT;
typedef HANDLE NEAR         *SPHANDLE;
typedef HANDLE FAR          *LPHANDLE;
typedef HANDLE              HGLOBAL;
typedef HANDLE              HLOCAL;
typedef HANDLE              GLOBALHANDLE;
typedef HANDLE              LOCALHANDLE;
typedef WORD                ATOM;

자료형은 이거보다 더 많이 있다..

 

심지어 자료형 뿐만 아니라 매크로, 구조체까지 더하면 훨씬 더 많아진다.

 

이 많은 자료형들을 모두 외울 수는 없으니 사용할 때 맞는 자료형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헤더에서 직접 찾아도 되겠지만 더 쉬운 방법으로는 MSDN사이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api/

 

Programming reference for the Win32 API - Win32 apps

This section provides the Win32 API reference documentation organized by technology areas and header.

docs.microsoft.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