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DirectX
- 다이렉트X 튜토리얼
- 게임수학
- swapchain
- engine
- 다이렉트 초기화
- CPU
- DESC
- 전처리문
- 코딩
- 다이렉트X
- vertex
- 프로그래밍
- GPU
- View
- UE4
- Direct3D Init
- RenderTargetView
- Direct Init
- C언어
- 세팅
- Direct3D
- C++
- DirectX12
- CommandList
- c
- Input Assembler
- 다중표본화
- DirectXTK
- 동기화
Archives
- Today
- Total
비타Cpp
API의 자료형 본문
Win32 Api에서 새롭게 사용되는 표준 자료형
<minwindef.h> 헤더 파일에 정의되어있다.
<minwindef.h>
typedef unsigned long DWORD;
typedef int BOOL;
typedef unsigned char BYTE;
typedef unsigned short WORD;
typedef float FLOAT;
typedef FLOAT *PFLOAT;
typedef BOOL near *PBOOL;
typedef BOOL far *LPBOOL;
typedef BYTE near *PBYTE;
typedef BYTE far *LPBYTE;
typedef int near *PINT;
typedef int far *LPINT;
typedef WORD near *PWORD;
typedef WORD far *LPWORD;
typedef long far *LPLONG;
typedef DWORD near *PDWORD;
typedef DWORD far *LPDWORD;
typedef void far *LPVOID;
typedef CONST void far *LPCVOID;
typedef int INT;
typedef unsigned int UINT;
typedef unsigned int *PUINT;
typedef UINT_PTR WPARAM;
typedef LONG_PTR LPARAM;
typedef LONG_PTR LRESULT;
typedef HANDLE NEAR *SPHANDLE;
typedef HANDLE FAR *LPHANDLE;
typedef HANDLE HGLOBAL;
typedef HANDLE HLOCAL;
typedef HANDLE GLOBALHANDLE;
typedef HANDLE LOCALHANDLE;
typedef WORD ATOM;
자료형은 이거보다 더 많이 있다..
심지어 자료형 뿐만 아니라 매크로, 구조체까지 더하면 훨씬 더 많아진다.
이 많은 자료형들을 모두 외울 수는 없으니 사용할 때 맞는 자료형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헤더에서 직접 찾아도 되겠지만 더 쉬운 방법으로는 MSDN사이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api/
Programming reference for the Win32 API - Win32 apps
This section provides the Win32 API reference documentation organized by technology areas and header.
docs.microsoft.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