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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Cpp
API의 자료형 본문
Win32 Api에서 새롭게 사용되는 표준 자료형
<minwindef.h> 헤더 파일에 정의되어있다.
<minwindef.h>
typedef unsigned long DWORD;
typedef int BOOL;
typedef unsigned char BYTE;
typedef unsigned short WORD;
typedef float FLOAT;
typedef FLOAT *PFLOAT;
typedef BOOL near *PBOOL;
typedef BOOL far *LPBOOL;
typedef BYTE near *PBYTE;
typedef BYTE far *LPBYTE;
typedef int near *PINT;
typedef int far *LPINT;
typedef WORD near *PWORD;
typedef WORD far *LPWORD;
typedef long far *LPLONG;
typedef DWORD near *PDWORD;
typedef DWORD far *LPDWORD;
typedef void far *LPVOID;
typedef CONST void far *LPCVOID;
typedef int INT;
typedef unsigned int UINT;
typedef unsigned int *PUINT;
typedef UINT_PTR WPARAM;
typedef LONG_PTR LPARAM;
typedef LONG_PTR LRESULT;
typedef HANDLE NEAR *SPHANDLE;
typedef HANDLE FAR *LPHANDLE;
typedef HANDLE HGLOBAL;
typedef HANDLE HLOCAL;
typedef HANDLE GLOBALHANDLE;
typedef HANDLE LOCALHANDLE;
typedef WORD ATOM;
자료형은 이거보다 더 많이 있다..
심지어 자료형 뿐만 아니라 매크로, 구조체까지 더하면 훨씬 더 많아진다.
이 많은 자료형들을 모두 외울 수는 없으니 사용할 때 맞는 자료형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헤더에서 직접 찾아도 되겠지만 더 쉬운 방법으로는 MSDN사이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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