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다이렉트X
- Direct3D Init
- C언어
- GPU
- 프로그래밍
- CPU
- DESC
- 코딩
- UE4
- CommandList
- DirectX12
- 다이렉트X 튜토리얼
- C++
- DirectXTK
- 게임수학
- engine
- c
- vertex
- 다이렉트 초기화
- Direct3D
- 세팅
- View
- 다중표본화
- swapchain
- Direct Init
- RenderTargetView
- DirectX
- Input Assembler
- 동기화
- 전처리문
- Today
- Total
비타Cpp
#include - 전처리문 본문
이전 포스트에서 처음으로 코드를 작성하여 콘솔 화면에 문자열을 출력해 봤습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printf("Hello, World!! \n");
return 0;
}
이제 코드를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보겠습니다.
#include <stdio.h>
#include와 <stdio.h>로 이루어진 문장입니다.
먼저 #include는 "전처리 문"중 하나입니다.
#(샵)으로 시작하는 구문이 전처리 문인데 #include 말고도 #define, #ifdef, #line... 등 몇 가지가 더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추후에 따로 포스팅할테니 보시거나 구글링 해보시면 금방 나옵니다.
#include는 해당 프로그램에 외부 파일을 포함시켜 외부 파일의 안에 있는 내용들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문장입니다.
전처리 문은 컴파일 이전에 "전처리기(Pre-Processer)"가 먼저 실행시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컴파일러는 컴파일 하기 이전에 전처리기가 먼저 처리해놓은 정보들을 가지고 컴파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include가 포함시킨 외부 파일은 stdio.h라는 파일인데,
확장자명이. h로 끝나는 "헤더 파일(headerFile)"입니다.
헤더 파일에는 미리 정의된 변수나 함수 등이 있는 파일입니다.
컴파일러는 컴파일 전에 이 헤더 파일을 먼저 전처리기로부터 받아와 헤더 파일에 있는 함수나 변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stdio.h라는 헤더 파일은 기본적으로 있는 헤더 파일 중 하나이고,
Standard Input/Output (표준 입출력) 헤더 파일입니다.
이 헤더 파일에는 코드 밑에 있는 printf()라는 콘솔 출력 함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main()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intf() (0) | 2019.10.21 |
---|---|
main() (0) | 2019.10.19 |
프로젝트 생성 및 간단한 코드 작성 (0) | 2019.09.15 |
통합개발환경(IDE) (0) | 2019.09.15 |
코드와 코드의 실행과정 (0) | 2019.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