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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Cpp
DirectX 1 : 기본세팅(1) 본문
본 글은 유튜브의 Jpres님의 영상을 보고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남기는 글입니다.
플레이리스트 링크 : www.youtube.com/playlist?list=PLcacUGyBsOIBlGyQQWzp6D1Xn6ZENx9Y2
영문 영상을 되지도 않는 영어실력과 구글 번역을 돌려가면 열심히 이해하며 쓰는 글이니, 틀린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꼭 발견하면 꾸짖어주세요 ㅎㅎ; 질문도 해주시면 아는 범위 내에서 열심히 답변해드립니다.
처음에 DirectX 엔진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툴들을 가져와야 한다.
앞으로 만들 것도 산더미 같은데, 기본적인 수학 함수, 키보드, 마우스 등의 기능들을 뼈대부터 다 만드는 것은 너무나도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래서 Microsoft에서 제공해주는 기본적인 DirectX를 위한 툴킷을 사용할 것이다.
github.com/microsoft/DirectXTK1
툴킷은 해당 깃에 있으니 받아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압축을 열어보면
이러한 솔루션과 프로젝트들이 나오는데.. 컴퓨터 환경에 맞는 솔루션을 실행시켜 주면 된다.
솔루션을 열어보면 이렇게 되어있다.
이솔루션의 내부적인 기능은 알 필요는 없다. 단지 이 솔루션을 빌드해주면 앞으로 이용할 툴킷이 만들어진다는 것만 알고 넘어가면 될 듯하다.
왼쪽 상단에 빌드 탭 밑에 리스트 박스에서(빨간색 네 모친 부분) 세팅을 바꿔가면 빌드를 할 것이다.
세팅은 총 4개.
Debug - x86
Debug - x64
Release - x86
Release - x64
이렇게 4번 빌드를 해주면 된다.
이렇게 빌드를 완료했으면 빌드한 것을 앞으로 만들 DirectX 프로젝트에 넣어줘야 한다.
그러기 위해 프로젝트를 만들자.
프로젝트는 그냥 적당하게
Window 데스크톱 마법사로 만들고
세팅은 이렇게 하고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아무것도 없는 프로젝트가 하나 만들어진다.
일단 프로그램이 돌아갈 Main부터 만든다.
그리고 영상에서는 안 만들지만 stdafx.h도 헤더 파일 필터에 만들어준다.
stdafx.h
#pragma once
#include <Windows.h>
DirectX_Main.cpp
#include "stdafx.h"
int APIENTRY wWinMain(
_In_ HINSTANCE hInstance,
_In_opt_ HINSTANCE hPrevInstance,
_In_ LPWSTR lpCmdLine,
_In_ int nCmdShow)
{
return 0;
}
이렇게 일단은 써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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