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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Cpp
DirectX 1 : 기본세팅(3) 본문
본 글은 유튜브의 Jpres님의 영상을 보고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남기는 글입니다.
플레이리스트 링크 : www.youtube.com/playlist?list=PLcacUGyBsOIBlGyQQWzp6D1Xn6ZENx9Y2
영문 영상을 되지도 않는 영어실력과 구글 번역을 돌려가면 열심히 이해하며 쓰는 글이니, 틀린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꼭 발견하면 꾸짖어주세요 ㅎㅎ; 질문도 해주시면 아는 범위 내에서 열심히 답변해드립니다.
Include와 Library 설정을 모두 마쳤으면 이제 사용할 Library의 경로를 코드로 가져와야 한다.
가져오는 법은 전처리 문중 하나인 #pragma comment를 이용한다.
stdafx.h에 d3d11.lib와 DirectXTK.lib의 경로를 지정해준다.
#pragma once
#include <Windows.h>
//DirectX11 Libraries
#pragma comment(lib, "d3d11.lib")
#pragma comment(lib, "DirectXTK.lib")
이렇게 하고 빌드를 하면 오류 없이 잘 빌드될 것이다. 다만, 아직 main안에 아무런 내용이 없어 바로 종료되어버린다.
아무 문제없이 빌드가 되면 일단 ok이다.
혹시 오류가 나는 경우는 라이브러리나 include 경로 설정을 잘못했거나,
아래와 같은 오류가 뜬다면, 십중팔구 하위시스템이 Window가 아닌 Console로 되어 있을 것이다.
이는 서로 진입점(main)이 다르므로 빌드도 못하고 에러가 난다.
수정 방법은 프로젝트 설정>링커>시스템>하위 시스템->창(Windows)으로 변경
이렇게 수정하고 다시 빌드하면 정상적으로 빌드된 뒤 종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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