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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2 : 기본세팅(2) 본문

DirectX11/DirectX 엔진 튜토리얼

DirectX 2 : 기본세팅(2)

멍C 2021. 3. 1. 14:59

 글은 유튜브의  Jpres님의 영상을 보고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남기는 글입니다.

플레이리스트 링크 : www.youtube.com/playlist?list=PLcacUGyBsOIBlGyQQWzp6D1Xn6ZENx9Y2

 

C++ DirectX 11 Engine Tutori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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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 영상을 되지도 않는 영어실력과 구글 번역을 돌려가면 열심히 이해하며 쓰는 글이니, 틀린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꼭 발견하면 꾸짖어주세요 ㅎㅎ; 질문도 해주시면 아는 범위 내에서 열심히 답변해드립니다.


이제 XTK에서 세팅된 Inc폴더와 Bin폴더 안의 내용을 가져와야 한다.

 

XTK안에 있는 Bin폴더와 Inc폴더에 있는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가져오면 된다.

DirectX 프로젝트 폴더에 Include 폴더와 Libs폴더를 새로 만든다.

DirectX/Include 안에는 DirectXTK/Inc안에 있는 헤더 파일들을 넣어준다.

 

DirectX프로젝트폴더(좌) , DirectXTK의 Inc폴더(우)

DirectX/Libs 안에는 개발 환경에 따른 세팅이 나눠져 있기 때문에 새롭게 x64(64bit), x86(32bit) 폴더를 만들어준다.

그 후에 각 x64, x86폴더 안에 Debug폴더와 Release폴더를 만들어준다.

 

 

 

다 만들고 난 후에 XTK의 Bin폴더에 보시면 전에 설치한 세팅에 따라 폴더가 하나 있다. 그 안에 라이브러리가 있는데 그걸 프로젝트로 옮겨주면 된다.

 

32비트, 64비트마다 있으니 맞춰서 옮겨준다.

자 이러면 이제 폴더 옮기는 건 끝났다.

그러면 이제 프로젝트에서 해당 폴더를 가져오 더록 설정만 하면 된다.

VisualStudio에서 프로젝트>속성으로 들어간다.

속성 창 맨 위에 구성과 플랫폼을 먼저 모든 구성, 모든 플랫폼으로 변경한 뒤, 왼쪽 메뉴에서 구성 속성>VC++디렉터리로 들어간다.

먼저 Include폴더를 먼저 설정을 할 겁니다.

포함 디렉터리에서 편집을 누르고..

 

디렉터리 창이 뜨면 ...버튼을 눌러 Include 폴더 경로를 설정해주면 된다.

이미지는 이미 경로가 추가된 이미지. 원래는 선택된 곳에 경로가 안적혀 있다.

하지만 이때 생각해줘야 하는 게 있다.

솔루션을 항상 같은 컴퓨터에서만 돌릴 거란 보장이 없기 때문에 솔루션 폴더까지의 경로를 매크로화 해줘야 하는데,

이때 쓰는 매크로가 $(SolutionDir) 이다.

이는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경로를 나타내는 매크로기 때문에 어떤 컴퓨터에서든 알맞게 찾아들어가게 된다.

 

그러면 이제 Libs폴더 차례..

여기는 좀 귀찮다.(폴더 옮길 때와 마찬가지..)

일단 구성과 플랫폼을 각각 x32, x64 그리고 Release, Debug 전부 따로따로 다 설정해야 한다.

 

Libs도 마찬가지로 매크로를 이용하여 경로지정을 각각 해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일단 기본 세팅은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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